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교외맛집]포천 은빛호수

안주맛집

by 설명남 2024. 9. 10. 09:42

본문

728x90

오늘은 외곽에 있는 식당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 포천에 있는 닭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집입니다. 1년에 한 번 정도가는 식당인데 저는 이 집의 닭도리탕을 참 좋아합니다. 좋은 안주에 술을 한 잔하고 싶지만 차를 안가져갈 수 없는 곳이고 대리운전을 부르기도 애매한 곳이라 조금 아쉬운 마음이 있는 집입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는 '안주맛집'으로 분류해 봤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포천 군내면에 있는 닭요리 전문점 은빛호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상호 및 연락처 :
- 은빛호수
- 010-9247-3066
위치 및 주차정보 :
- 경기 포천시 군내면 청군로2864번길 22-2
- 주차장이 넉넉합니다
영업시간
- 11:00~20:00
- 11:00~19:00(토,일)

 

이 식당의 위치는 좀 애매하면서도 절묘합니다. 메인도로 변과는 꽤 많이 떨어져 있으나 주변에 골프장들이 즐비합니다. 가장 가까운 샴발라CC부터 포천힐스, 포레스트힐, 푸른솔CC에서 10~20분 거리에 있습니다.  

메뉴판을 찍진 못했는데 저희는 한방백숙, 닭도리탕을 우선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69,000원 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밑반찬은 나름 깔끔하게 나옵니다. 확 튀지도 그렇다고 부족하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입니다. 

먼저 한방백숙입니다. 우선 이 집 닭의 크기가 꽤 큽니다. 일반적이 토종닭과 비교했을때 좀 더 큰 것 같습니다. 국물도 진하고 안에 품고 있는 찹쌀이 국물과 제법 잘 어울립니다. 죽으로 마무리하기 좋습니다.

건더기를 일부 건져간 상태가 비주얼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바로 옆 개울가에 잠깐 들렀다 오는길에 일행들이 퍼가서 그렇습니다. 이 집 닭도리탕이 참 맛있습니다. 제 입에 딱 적절한 매콤함에 상대적으로 단 맛도 덜하고 육질도 쫄깃하니 아주 맘에 듭니다. 저는 백숙보다는 닭도리탕에 집중했습니다. 

저희는 따로 마련된 별채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인원수가 좀 될 때 프라이빗하게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솥밥입니다. 가마솥에 한 밥은 참 맛있습니다. 지금은 밥을 퍼놓고 누룽지를 만들고 있는 상태입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도토리묵이 괜찮은 것 같아서 따로 주문했습니다. 먹는 순간 딱 막걸리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술을 못마셔서 아쉬웠습니다. 

저희 일행은 사진에서 안보이는 별채에서 식사를 했고 지금 보이는 쪽이 메인 공간입니다. 왼쪽에 있는 곳은 발을 담그고 식사하는 곳입니다. 

식당 내부입니다. 간이테이블과 의자가 빼곡합니다.

아까 저희가 먹었던 솥밥이네요. 위생 상태가 조금은 아쉽습니다.

바로 옆에 붙어있는 개울가입니다. 더운날가서 발을 담가보니 아주 시원하니 좋았습니다. 다만 물에 이끼 좀 있었던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정리해 보겠습니다. 

맛                ★★★★☆
가격 ★★★☆☆
서비스&분위기 ★★★☆☆
재방문의사 ★★★★☆

무엇보다 맛있는 집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 집의 닭도리탕은 훌륭합니다.  닭도리탕에 치여서 그렇지 백숙도 좋습니다. 이 날 처음 먹어봤던 도토리묵도 꽤나 괜찮았습니다.

가격은 좋지도 않지만 나쁘지도 않은 수준입니다. 유원지류의 식당치곤 상대적으로 덜 비싸고 일반 식당과 비교했을때는 조금은 비싼 수준이라고 생각되네요. 

개울가 바로 옆에 있어서 '먹고 들어가는 게' 조금 있습니다. 이 날 저희 자리 서빙했던 서버분도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주방과 화장실 위생상태가 조금 아쉽습니다. 

꽤 먼 곳이라 자주 갈 수는 없지만 한 번씩 가게되고 가고 싶은 집입니다. 포장을 해오던 대리를 하던 다음에는 술과 같이 해보렵니다. 이날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728x90

'안주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기]장군뽈따구  (0) 2024.11.26
[제주도]기회횟집  (2) 2024.11.25
[상암]남도술상  (0) 2024.09.04
[다산]덕붕뽈살 다산직영점  (0) 2024.07.13
[마포]봉피양 마포점  (0) 2024.07.09

관련글 더보기